본문 바로가기
교육

[환경부] 집에서 만나요, 다양한 생태정보…국립생태원 온라인 개원

by 공공정보 2020. 4. 20.
728x90

집에서 만나요, 다양한 생태정보…국립생태원 온라인 개원

◇ 4월 20일부터 전시 및 교육 관련 분야 온라인으로 제공

가상현실(VR) 전시, 진로탐색 등 다양한 생태 정보 선보여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집에서 국립생태원의 전시와 환경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생태 관련 콘텐츠를 4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 이번 온라인 개원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온라인 개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 주요 온라인 제공내용은 전시기획전 및 이러닝교육, 다양한 생태정보 등 이다.

 

전시기획전에서는 직접 전시관에 있는 것처럼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는 ‘생태계와 기후변화 전시’ 등 가상현실(VR) 전시를 비롯해 ‘어린왕자와 함께하는 지구별여행’ 등 14개의 전시를 볼 수 있다.

 

○ 이러닝교육은 생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태문화 확산을 위해 초등교과 과정과 연계한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 등 12편을 제공한다.

 

 

이밖에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진로탐색 과정인 ‘꿈꾸는 생태교실’과 국립생태원의 동·식물을 소개하는 ‘오늘의 생태 볼거리’ 등 생태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채로운 생태 정보를 제공한다.

 

□ 이번 온라인 전시는 국립생태원 누리집(www.nie.re.kr)의 사이버전시교육마당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문의는 전시기획마케팅부(041-950-5843)에서 받는다.

 

□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코로나19로 임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국민 누구나 집에서 가족과 함께 온라인으로 전시회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며, “추후 개관 시 현장을 방문하면 더욱 생생하고 즐겁게 전시회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1. 온라인 개원 배너.

       2. 전시포스터.

       3. 질의/응답. 끝.

 


 

붙임 1

 

온라인 개원 배너


 


 

붙임 2

 

전시 포스터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 이러닝(e-leaning) 교육프로그램

‘어린왕자와 함께하는 지구별여행’ 포스터

‘생태계와 기후변화’ 포스터



붙임 3

 

질의/응답


1. 어떤 전시를 볼 수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2018년 7월부터 1년간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서 전시된 ‘생태계와 기후변화 전시’, ‘생물모방 특별전’은 직접 전시관에 있는 것처럼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가상현실(VR)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에코리움에서 전시되고 있는 ‘DMZ 생태이야기’, ‘어린왕자와 함께하는 지구별여행’과 2018년 전시된 ‘동물의 시각전’, 2019년 전시된 ‘바다거북과 플라스틱’ 등을 볼 수 있습니다.

4월 말부터는 ‘세상의 모든 펭귄전’ ‘동물의 로드킬’ 전시 등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국립생태원 대표 전시관인 에코리움에서 볼 수 있는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5대 기후대를 주제로 각각의 기후에 대한 생태계 정보를 비롯해 보전의 의미와 방법을 총 12종의 강의로 구성했습니다.

국립생태원의 생태친구들(캐릭터)이 출현하여 생태관련 주제를 쉽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고, 에코리움에 있는 동식물로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여 재미와 흥미를 더했습니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생태계에 대한 교육효과 뿐만 아니라 생태문화 확산과 생태계 보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보도자료 전문파일 다운로드


https://blog.naver.com/spprince/221917605912


#공공정보 #국립생태원 #환경부



본 블로그의 글은 공공정보와 개인적 생각의 글 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오류가 있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