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특허청]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최고의 발명품은?

by 공공정보 2020. 8. 10.
728x90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최고의 발명품은?
- 8월 이달의 발명품으로 냉풍시트 선정 -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발명품’ 투표를 실시했고,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냉풍시트가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ㅇ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발명품 2위는 날개 없는 선풍기, 3위는 헤드회전 전기모기채, 4위는 목그늘 선풍기 등이 선정됐다.

□ 이번 투표는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서 지난 7월 1일부터 10일간 실시됐으며, 투표참여자가 미리 선정된 10개 후보 발명품* 중 2가지를 댓글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ㅇ 투표에는 일반 국민 735명이 참여하여 1,458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 냉풍시트, 핸디 공기청정기, 통풍 깔창, 향기 나는 파우치, 풋케어 제품, 헤드회전 전기모기채, 목그늘 선풍기, 아이스 홀더, 날개 없는 선풍기, 두피 쿨링 케어 제품

□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발명품으로는 전체 유효응답의 33.1%인 482표를 차지한 냉풍시트가 선정됐다.

ㅇ 냉풍시트는 자동차에서 주로 사용하는 시트로 시원한 바람이 냉각키트로 나와 시트 온도를 낮춰줌으로써 쾌적한 운전 환경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ㅇ 투표자들은 “자동차 내 에어컨이 있어도 밀착하는 엉덩이와 등은 더운데 냉풍시트 덕분에 쾌적하겠네요.”, “앉아서 일하는 직업이라 엉덩이 허리 땀이 많이 나는데 냉풍시트가 있으면 계속 앉아 있을 수 있겠어요.” 라는 반응을 보였다.

□ 2위는 날개 없는 선풍기로 유효응답의 24.3%인 354표를 차지했다. 

ㅇ 날개 없는 선풍기는 겉으로 드러나는 회전날개가 없는 제품으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먼지가 쌓일 날개가 없기 때문에 위생적이며 청소도 간편한 제품이다.

ㅇ 투표자들은 “아이 있는 집에서 손가락 다칠 걱정 없이 맘껏 시원하게 이용하겠어요.”, “선풍기 청소하기 너무 힘들어요. 날개가 없어서 청소하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등의 추천 이유를 밝혔다.

□ 3위에 선정된 헤드회전 전기모기채는 유효응답의 10.8%인 157표를 차지했다.

ㅇ 헤드회전 전기모기채는 벌레를 잡는 헤드 부분이 90도로 돌아가 기존의 전기모기채가 잡지 못했던 천장과 바닥, 벽 등에 붙은 모기를 쉽게 잡을 수 있다.

ㅇ 투표 참여자들은 “기존의 일체형에서 헤드가 자유로이 움직이니 천장, 벽이나 좁은 공간에도 자유로이 쓸 수 있을 것 같아 좋아요.”, “벌레를 싫어하는 저에겐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생각해요.” 등의 댓글을 남겼다.

□ 4위에는 유효응답의 7.6%인 111표를 받은 목그늘 선풍기가 선정됐으며, 통풍 깔창(5위, 101표), 아이스 홀더(6위, 85표), 핸디 공기청정기(7위, 80표), 두피 쿨링 케어 제품(8위, 42표) 등이 그 뒤를 이었다.

□ 이외에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인데 이렇게 시원한 여름나기 발명품이 있어 좋아요.”, “보고만 있어도 시원해지는 제품들이네요.” 등의 댓글들이 있었다.



보도자료 전문파일 다운로드


https://blog.naver.com/spprince/222056033407


#공공정보 #발명품 #특허청



본 블로그의 글은 공공정보와 개인적 생각의 글 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오류가 있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